한울유치원(원장 강두이)는 9월 27일 유치원 전체유아와 학부모가 기후위기대응 프로젝트 ‘2024. 한울가족 숲놀이 ’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유아들에게 자연과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고 기후위기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2024. 한울가족 숲놀이는 진양호공원<하모놀이숲>에서 실시하였으며 참여 유아들은 학부모님과 함께 공기정화 식물 심기, 힘내라 애벌레, 나무가 흘린 땀, 신나는 짚라인, 아슬아슬 밧줄놀이, 많이 먹는 애벌레, 다르게 생긴 나무 등의 활동을 하면서 기후변화의 영향을 생각하고 자연생태환경보호와 숲의 소중함을 알고 체험하는 기회가 되었다.
기후위기 대응 숲놀이 프로젝트를 실시한 이후, 달님반 김00 유아는 “엄마와 함께 해서 좋았어요. 숲나무에 만든 짚라인이 진짜 재미있었어요”라고 했으며, 참여유아들과 학부모들 또한 숲이 좋은 놀이터임을 알게 되었으며 숲의 소중함을 알았으므로 우리들의 놀이터인 숲을 잘 보호해야겠다고 이야기했다.
본원 강두이 원장은 “이번 행사는 유아와 가족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어서 기후위기에 대한 인식을 가정과 함께 공유하고 교육활동으로 연계할 수 있는 계기기 되었으며, 우리 모두가 지구를 지키는 주인공이 되어야 한다”는 의견을 밝혔다.